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토지이용규제 정보서비스 이용방법

땅을 살 계획이 있거나 신축건물을 세울 때, 어떤 정보가 필요할까요?

 

바로 땅에 대한 정보입니다. 해당 토지는 개발이 허용된 부지인지, 규제가 있다면 어떤 규제가 있는 지, 건물은 몇층까지 세울 수 있는지 등 알아봐야 할 것이 많습니다. 투자대비 충분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을지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.

 

 

언뜻 생각하면 정보찾기가 어려울 것 같지만, 한 사이트에서 관련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. luris 토지이용규제 정보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. 부동산이나 토지에 관심 있는 분들한테 반드시 필요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 


토지이용규제 정보서비스

 

토지이용규제 정보서비스로 포털검색을 해보면 luris 사이트가 조회됩니다. 이곳으로 이동하면 됩니다.

 

접속해보면 심플한 검색창과 함께 토지이용계획, 행위제한정보, 규제안내서, 고시정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토지이용규제 정보서비스를 이용하는데는 회원가입 또는 별도의 로그인이 요구되지 않아 자유롭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확인하고 싶은 토지의 제곱미터당 개별공시지가와 용적률, 건폐율, 지역지구등 지정여부, 축적도면과 같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. 검색하는 방법은 토지의 주소나 도로명으로 직접입력해도 되고 지도찾기를 통해 확인하고 싶은 토지를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.

 

 

토지의 모양, 도로의 접합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지적도로 활용하기 좋습니다.

 

 

행위제한정보

 

행위제한정보를 통해서는 토지에 대한 행위목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다가구 주택이나 다중주택, 연립주택 등을 지을수 있는 지 즉, 건축에 제한은 없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규제안내서

 

주거시설, 의료시설, 공장, 종료시설 등 우리나라 법령에 따른 317개 시설물에 대한 규제 안내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. 또한 각 시설에 대한 계획, 인허가단계, 사업시행 및 공사단계, 사용 및 등록 시 신고 절차에 대한 지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고시정보

 

토지이용규제 정보서비스에서는 지역별로 담당기관을 통해 직접 고시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신규고시와 변경고시가 고시일자 별로 정리되어 게시됩니다.